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새롬프로덕션 재직자 대상 ‘2D 애니메이션 화면 구성·구도 전문 교육’ 실시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10-16 15:49:45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디지털애니메이션과는 2025년 10월 14일 ㈜새롬프로덕션 재직 애니메이터와 연출자를 대상으로 ‘2D 애니메이션 화면 구성·구도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현업 전문가들이 최신 영상 구성 기법과 카메라 연출 원리를 재정비해 작품의 시각적 완성도와 연출 역량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했다.

교육 과정에서는 이미지 합성·보정, 캐릭터와 배경의 시각적 조화, 화면 구도 및 카메라 워크 등 실무 중심의 심화 기술을 다뤘으며, 스토리보드 단계에서 요구되는 완성도를 높이는 실습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연출 의도에 맞춘 영상 표현력을 강화하고, 작품의 몰입도와 비주얼 완성도를 한층 향상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교육에는 올해 6월에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산업애니메이션과정을 수료하고 ㈜새롬프로덕션에 입사한 김미령 애니메이터도 참여하여 선배 전문가들과 함께 실무 역량을 더욱 끌어올렸다. 김미령 애니메이터는 학교에서 배운 기초와 현업에서의 경험을 결합해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에서 뛰어난 적응력과 창의성을 발휘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교육을 진행한 박민 교수(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디지털애니메이션과)는 “이번 과정은 업계 전문가들이 제작 원리와 영상 구성 흐름을 재점검하며 한층 높아진 연출 역량을 체득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젊은 신입 인력 역시 선배들과 함께 고급 기술을 습득하는 값진 기회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롬프로덕션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디지털애니메이션과와의 협력과 기술 교류를 확대하고, 사내 전 인력이 공통된 시각 언어를 공유해 자사 애니메이션의 완성도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