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녹차골 청춘대학 입학식 개최
황승순 기자
whng04@siminilbo.co.kr | 2025-03-27 17:39:43
[보성=황승순 기자] 전남 보성군은 26일 대한노인회 보성군지회가 보성읍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2025년 제39기 녹차골 청춘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는 김철우 보성군수를 비롯해 김경열 보성군의회 의장, 김재철 전남도의회 의원, 김충회 대한노인회 보성군지회장, 정광채 녹차골 청춘대학장, 입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제39기 녹차골 청춘대학에는 총 83명(남 39명ㆍ여 44명)이 입학했으며, 대한노인회 보성군지회는 환영식과 안내 교육을 통해 향후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올해 청춘대학은 이달부터 12월까지 매월 둘째ㆍ넷째 주 수요일에 운영되며, 소양 교육, 건강교실, 현장학습, 수학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교육은 노인들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과정으로 구성돼 지식 습득은 물론 사회적 교류와 정서적 안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철우 군수는 “지역 어르신들의 신뢰와 열정을 바탕으로, 활기찬 노후를 위한 따뜻한 배움터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청춘대학이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더하고, 소통과 화합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