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동식품, 지구를 생각하는 간편식 용기 굿즈 증정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4-21 15:51:32

  30년 전통 국내 가정 간편식 전문 기업 ㈜교동식품(대표이사 김병국)은 지난 18일부터 교동식품 온라인 자사몰 등급이 상승한 고객을 대상으로 간편식 용기 굿즈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교동식품의 간편식 용기 굿즈는 PLA 코팅 용기와 PLA 수저로 구성되었다. PLA(Poly Latic Acide)란 옥수수에서 추출한 젖산을 발효, 종합한 순수 식물성 수지다.

일반 플라스틱은 자연에 매립 시 분해되기까지 대략 500년 이상이 소요되며 완전 분해가 어려워, 자연 상태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는 것에 반해, 교동식품에서 사용한 PLA는 겉보기에 일반 플라스틱과 유사하나 폐기 시 일반 쓰레기로 배출하면 세균, 곰팡이등의 미생물에 의해 180일 이내에 분해되어 퇴비화된다.

교동식품의 지구를 생각하는 간편식 용기 굿즈는, 현시점 기준 교동식품 자사몰 SILVER등급 달성 시 10세트, GOLD 등급 달성 시 20세트, VIP 등급 달성 시 30세트 1회 증정된다.

교동식품 관계자는 간편식 주 소비층이 1인 가구 및 바쁜 현대인인 점을 고려하여 식사 시 상차림 및 정리가 편한 간편식 용기 굿즈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으며, 이와 동시에 최대한 환경에 무리를 주지 않는 식물성 수지인 PLA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교동식품의 지구를 생각하는 간편식 용기 굿즈 증정은 교동식품 자사몰에서 2023년 12월 31일까지 진행 중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