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2024 상상실현페스티벌 부산 with 상상유니브’ 개최
- 10월 25~26일, 대학생이 만드는 페스티벌이라는 의미의 ‘유니버시티(univerCITY)’를 주제로 운영
-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연∙전시∙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문민호 기자
mmh@siminilbo.co.kr | 2024-10-15 15:51:00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KT&G 상상마당이 아티스트를 꿈꾸는 대학생의 성장과 지역 문화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4 상상실현페스티벌 부산 with 상상유니브’를 개최한다.
페스티벌은 오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이번 행사는 KT&G의 대학생 성장 지원 플랫폼인 ‘상상유니브’가 참여해 ‘대학생들과 만드는 부산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 페스티벌’이라는 의미의 ‘유니버시티(univerCITY)'를 주제로 운영된다.
KT&G 상상마당 부산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공연, 댄스, 조형물 전시, 미디어아트와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각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의 직접 참여로 이루어진다.
페스티벌 관련 세부 내용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은 “이번 ‘2024 상상실현페스티벌 부산 with 상상유니브’는 젊은 아티스트들의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하고, 부산 지역 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갈 뜻깊은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T&G 상상마당은 지역 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문화 허브로서 지역 경제와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춘천·대치·부산까지 총 5곳에서 운영되며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상상마당의 연간 방문객은 약 300만명에 달하며, 매년 3000여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