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소셜네트워크 홍보단 모집
7~12일 신청 접수
박소진 기자
zini@siminilbo.co.kr | 2025-03-04 15:51:45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서울 구로구(구청장권한대행 엄의식)가 구의 숨은 매력을 널리 알릴 ‘구로구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홍보단’을 오는 7~12일 모집한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구로구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홍보단’은 블로그 기자단, 구로통 등 기존에 매체별로 운영되던 홍보단을 통합해 일원화한 것이다.
주요 활동 내용은 ▲구정 소식 발굴ㆍ취재, 기사 작성 ▲축제ㆍ정책ㆍ시설 참여 후기 등 창작 콘텐츠 생산 ▲구로구 공식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 등이다.
구에 관심 있고 글쓰기, 사진ㆍ동영상 촬영 등 소셜미디어용 홍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만 구의 정책이나 시설을 직접 체험하거나 주요 행사에 참여하는 등 현장 취재 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모집 인원은 7명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신청 서류를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26일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통합 운영되는 구로구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홍보단 활동을 통해 구로구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