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 운영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박람회 참석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3-08-29 15:51:52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군은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행정안전부 주최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박람회에 참가해 합천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


고향사랑의 날(9월 4일)이 올해 6월 ‘고향사랑기부금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국가기념일로 지정됐다. 이에 따라 제1회 고향사랑의 날을 맞이해 9월 2~4일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박람회를 개최하고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한다.

홍보부스에서는 인근 지역 주민, 관광객,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 방법과 혜택 등의 정보를 안내하고 합천황토한우, 심바우포크, 영호진미 쌀 등 합천군만의 특색있는 대표 답례품도 선보인다.

특히 군은 고향사랑기부 및 홍보 효과 극대화를 위해 3일 경남도 대표로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 무대 행사를 추진한다. 13시부터 30분간 합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단(합천 고향이)의 고향사랑기부제송 댄스 및 합천 홍보 OX퀴즈를 실시하며 고향사랑기부제와 합천군 우수 브랜드를 알릴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4일에는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이 열려 고향의 가치와 소중함을 되새기고 고향과 국민을 하나로 잇는 고향사랑기부제 알린다.

이동률 기획예산담당관은 “이번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박람회 참가는 거주지 외 시민들에게 합천군 고향사랑기부제를 확실하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및 지역민과 기부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합천군 고향사랑기금 사업 발굴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