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7일 구민의 날 기념식
"'명품도시 송파' 만드는 자랑스러운 구민들에 깊은 감사"
8개 분야 15명에 구민상 시상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4-09-26 16:42:06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27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제33회 송파구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26일 구에 따르면 이번 기념식은 오전 10시부터 ▲송파구립교향악단과 소프라노, 테너의 클래식 성악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동영상 상영 ▲송파구민상 수여 ▲기념사 및 축사 ▲송파구립실버합창단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한다.
이번 ‘송파구민상’에는 명품도시 송파를 만드는 데 기여한 자랑스러운 ‘구민 대상’을 비롯해 효행, 봉사, 모범 청소년, 구민화합, 교육문화체육, 지역경제활성화, 시민사회단체 등 총 8개 분야에서 15명(단체 포함)을 선정해 ‘구민상’을 시상한다.
특히, 최고 영예인 ‘구민 대상’ 부문은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 우리나라 32개 메달 중 14개를 획득하며 우리 국민의 자긍심을 한껏 드높이는 데 기여한 ‘한국체육대학교’가 선정됐다.
이번 파리올림픽에는 한국체육대학교 소속 서건우(태권도), 류성현(체조), 이다영(체조), 양지인(사격), 임시현(양궁), 성승민(근대5종) 선수가 출전하여 국제 스포츠 무대에서 국위를 선양했다.
또한 지역내 체육문화 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밖에 ‘효행상(박현자·양순옥씨)’, ‘봉사상(신기선씨·이웃사랑치과봉사회)’, ‘모범 청소년상’(최하은양·한림예고뮤지컬과), ‘구민화합상(정윤재씨·송파구립합창단)’, ‘교육·문화체육상(이재광씨·송파구립교향악단)’, ‘지역경제활성화상(고용진씨·송파구상공회)’, ‘시민사회단체상(희망나눔마켓·섬김과 나눔)’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강석 구청장은 “제33회 송파구민의 날을 맞아 이 땅의 주권자이신 66만 구민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송파는 앞으로도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구정을 펼쳐 과거의 영광을 뛰어넘는 발전을 이루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