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엔노블, 미혼 자녀 둔 부모 상담 문의 증가… 가족 상담 서비스 강화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12-19 09:58:58

  최근 결혼중개업계에서는 미혼 자녀를 둔 부모들이 직접 발 벗고 나서 상담을 요청하는 '부모 주도형' 상담 사례가 뚜렷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노블레스 결혼정보회사 엔노블(N-Noble)은 부모와 자녀 간의 시각 차이를 조율하고 가족 전체의 만족도를 높이는 전문 상담 서비스를 강화하고 나섰다.

과거에는 자녀가 직접 업체를 찾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최근에는 바쁜 일상을 보내는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 자녀들을 대신해 부모들이 먼저 정보 수집과 검증에 나서는 경우가 많아졌다. 특히 명문대 총동문회 소식지나 제휴 혜택을 접한 부모들이 자녀의 안정적인 배우자 만남을 위해 상담을 의뢰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추세다. 이는 결혼을 단순히 개인의 만남을 넘어 가족과 가족의 결합으로 중시하는 전통적 중매 가치관과, 효율적인 만남을 원하는 자녀 세대의 니즈가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

일반적으로 부모 세대는 상대방의 학벌, 직업, 가정환경 등 객관적인 신원 검증과 비슷한 배경을 우선순위에 두는 경향이 크다. 반면 자녀 세대는 가치관의 조화, 대화 코드, 라이프스타일의 일치 등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편이다. 엔노블은 이러한 세대 간 인식 차이를 해소하기 위해 국내 33개 명문대 총동문회 및 80여 개 기관과의 제휴 네트워크를 통해 부모님이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엘리트 회원풀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베테랑 커플매니저가 부모님의 희망 조건과 자녀의 실질적인 배우자상을 입체적으로 분석하여 양측이 모두 동의할 수 있는 최적의 맞선 접점을 찾아낸다.

정보의 진실성을 중요시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마련된 보안 체계도 눈길을 끈다. 엔노블은 프로필 불일치 시 최대 2억 원을 배상하는 프로필 안심책임제를 도입해 운영 중이며, 신분 노출을 꺼리는 고객들을 위한 철저한 비공개 관리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엔노블 관계자는 "최근에는 부모님이 먼저 자녀의 결혼관을 재정립하기 위해 전문가를 찾는 경우가 많다"며 "부모님이 신뢰하는 탄탄한 인프라와 자녀들이 만족하는 정교한 매칭 시스템을 결합해 가족 모두가 행복한 성혼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결혼정보업체 엔노블은 서울 압구정 본사를 포함해 부산, 대구, 대전, 제주 등 전국 직영 체제를 통해 어디서든 동일한 고품격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부모님이 추천하는 결정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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