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맛집 라이브경연 수상업소 현판식 개최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21-11-18 15:55:49

[구미=박병상 기자] 경북 구미시가 최근 '2021 구미맛집 라이브경연'에서 선정된 우수맛집에 대해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 라이브 경연은 제102회 전국체전에 즈음해 구미의 전통의 맛을 찾아 보전하고, 젊은 세대의 취향에 부응하는 새로운 맛을 창조함에 있어 동기를 부여하고, 수상업체를 포함한 참가업체 모두에게는 장인정신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구미 맛 발굴 사업은 장세용 시장이 많은 관심과 지원으로 추진돼 왔으며, 2년에 걸쳐 '구미 100대 맛집'을 선정했다.

서비스와 조리환경, 식단구성, 경영 전반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자부심과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맛을 기본으로 보다 위생적이며 친절한 손님맞이로 명실상부한 구미의 맛을 지켜내고자 했다.

라이브경연에서는 전통음식과 퓨전음식을 구분치 않고 대상 1곳을 비롯한 10곳을 선정, 현판식을 갖게 됐으며, 차기 연도엔 100대 맛집 뿐 아니라 변화하는 먹거리 트랜드를 반영, 더욱더 많은 업소가 참여하는 행사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유명 맛집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실패와 착오 속에서도 영업자의 끈질긴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물이기에 여러분도 구미의 맛을 창조하고 가꾸어 나감에 있어 쉼 없는 노력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