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잇-어워드(it-Award)’ 대상 수상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1-12-23 15:56:57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롯데제과는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하는 2021 ‘잇-어워드(it-Award)’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나뚜루 패키지 디자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제과에 따르면 ‘잇-어워드’는 디자인 관련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7개 디자인 분야에서 그 해의 가장 우수한 디자인 및 디자이너를 선정해 시상한다.
롯데제과가 국내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것은 2012년 ‘팩스타’, 2019년 ‘굿디자인’, 이번 ‘잇-어워드’ 수상을 포함하면 5차례 수상이다.
이번 ‘잇-어워드’ 대상 수상작인 나뚜루 패키지 디자인은 나뚜루의 콘셉트에 맞춰 제품에 사용되는 원료의 진한 맛을 시각적으로 표현, 색상과 일러스트에 시선이 가도록 디자인됐다.
나뚜루 패키지의 수채화풍 일러스트는 자연에서 얻은 원료의 깊은 맛이 연상될 수 있도록 했으며, 금분으로 디자인한 도장 형태의 엠블럼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서의 나뚜루를 나타냈다는 게 롯데제과의 설명이다.
또 패키지에는 육안으로도 쉽게 제품을 구별할 수 있도록 라벨 색상을 다르게 구성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향후 디자인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