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설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품 전달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6-02-05 15:56:50

 

▲ 조연주 해남교육지원청 교육장(앞줄 왼 쪽부터 세 번째)이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낙원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위문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연주)은 설 명절을 맞아 2월 4일 지역 내 아동복지시설 ‘낙원지역아동센터’와 ‘현산남부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번 방문은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돕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지원청 직원들은 센터를 찾아 라면, 물티슈, 휴지 등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고, 아이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센터 운영 현황과 아동들의 이용 상황을 살펴보며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향후 지원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조연주교육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 돌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남교육지원청은 매년 명절마다 아동복지시설과 돌봄기관을 찾아 나눔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