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진주시 지속 가능 발전 협의회 제3회 정기회의" 개최
꿈꾸는 시니어 지금이 청춘이다
엄기동 기자
egd@siminilbo.co.kr | 2023-12-22 14:23:09
진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민현주)는 21일 진주시장애인문화체육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제3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2023년도 제3차 예산변경(안), 2023년도 사업결산(안), 2024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보고 및 사업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인구감소와 도시 공동화’ 등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SDGs(지속가능발전목표)와 연계하여 활동과제를 발굴하고, 지방소멸위기 극복을 위해 관련한 지역활동사례를 공유하며 내년도 사업을 논의했다.
2024년에는 전국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등 환경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진주시 SDGs 정책포럼과 ‘꿈꾸는 시니어 지금이 청춘이다’, ‘농촌 안전지킴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진주시의 특성과 실정에 맞는 과제를 발굴하고 실천할 계획이다. 민현주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먼저 지속가능 발전 모범도시로 우뚝 설 수 있게 시정을 이끌어 주신 진주시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시는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건립으로 과거 역사와 문화 교육으로 미래세대를 위한 시대정신을, 대형 산불로 아픔이 있는 월아산을 생명이 숨쉬는 ‘숲속의 진주’로 탈바꿈하며 문화, 환경의 지속가능발전이라는 모범적인 교과서를 써 내려가고 있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