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마틴국제학교, 미 교육기관 인증 허가 획득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8-28 08:58:36
오는 9월 송도국제도시에서 오픈하는 ‘세인트마틴국제학교’에서 미국 교육기관 인증을 허가 받았다고 밝혔다.
미국 교육 기반의 세인트마틴국제학교는 모든 과목의 수업을 영어로만 진행한다. 교과목은 학년 별로 영어, 수학, 과학, 사회학, 체육, 음악, 한국어, 예술 등 풍부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처럼 체계적인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및 다양한 교과에 대한 깊은 이해를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측은 학생들을 국제적인 글로벌리더로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인종, 다양한 문화와 전통이 섞여 학교 안에 작은 글로벌 사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과학실험, 예술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클럽 활동을 갖추고 있다. 또한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위해 학생의 인성, 학업, 사회, 정서적 안정을 위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중등부부터는 선택과목을 선택할 수 있고, 8학년부터 PSAT 준비 과정을 가르친다. 이외에도 발육에 필요한 성장 프로그램 및 사회활동에 필요한 방과 후 프로그램 및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 개개인의 발전에 중점을 둔 편안한 학습 분위기를 조성했다.
아울러 세인트마틴국제학교는 미국식 교육 AP와 캐나다 교육 OSSD 커리큘럼을 접목하여 미국 캐나다 유럽 등 폭넓은 글로벌 진출이 가능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