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감정평가사 개별공시지가 무료 상담

장영채 기자

jyc@siminilbo.co.kr | 2024-05-01 15:58:36

[장흥=장영채 기자] 전남 장흥군은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기간인 지난 4월30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감정평가사 무료 상담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무료 상담제’는 2024년 1월1일 기준 결정ㆍ공시되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공시지가 검증을 담당한 감정평가사에게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군민들의 지가 산정이해를 돕고, 신뢰감 조성 및 산정가격의 객관성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접수 방법은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누구나 군청 행복민원과 토지관리팀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후 담당자가 해당 담당지역 감정평가사에게 민원요지 등 접수내역을 전달하면 개별공시지가 산정의 방법, 인근 토지와의 가격 균형 여부 등에 대해 유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별도 요청시 방문일정을 협의해 토지소유주와 감정평가사 및 조사 담당자가 직접 현장에 방문해 상담을 진행하는 등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감정평가사 상담제 운영을 통해 토지 관련 국세 및 지방세와 각종 부담금의 부과 기준이 되는 개별공시지가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