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전남김' 글로벌 마케팅 본격화
道, 신안갯벌 곱창돌김 프리미엄 브랜드 출시
H마트 온라인몰ㆍWeeeㆍ아마존 브랜드관 입점
황승순 기자
whng04@siminilbo.co.kr | 2025-10-15 15:58:33
도는 이번 브랜드 출시를 계기로 전남 김을 ‘세계가 사랑하는 K-푸드’ 대표 상품으로 육성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검은 반도체’로 불리는 김의 가치를 널리 알리며 프리미엄 상품화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김의 역사와 가치를 스토리텔링으로 담은 K-전남김 팸플릿을 제작해 해외 바이어와 소비자가 김의 매력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팸플릿에는 ‘왜 김이라 부를까’라는 코너를 마련해 1640년께 전남 광양에서 김여익이 김 양식법을 최초로 개발했고, 그의 성을 따 ‘김’이라 불리게 된 이야기를 소개했다.
‘K-전남김’은 전남 김 상품화 개발 및 마케팅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신안천사김이 생산한 제품으로 판매 수익금 일부는 연말 전남도의 사회공헌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앞으로 해외 상설판매장, H마트 온라인몰, Weee, 아마존 전남 브랜드관 등에 입점해 온ㆍ오프라인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김밥, 김부각, 김스낵 등 글로벌 소비 트렌드를 접목한 체험형 홍보도 확대할 방침이다.
2026년에는 글로벌 대형유통업체 입점을 기념한 대형 판촉행사를 열고, 해외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바이럴 마케팅 등 다각적 홍보전략을 추진해 세계 각국 바이어와 소비자에게 ‘K-전남김’을 각인시킬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