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 ‘홍익하다’ 창업 아이디어톤 성료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4-29 15:58:34
‘홍익하다’ 창업 아이디어톤은 25일 캠퍼스타운사업단의 하정훈 단장의 개회사로 시작되어 선배 창업가의 정부지원사업 선정을 위한 강의와 입주기업,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사업화계획을 위한 비즈니스모델링 교육과 팀별 멘토링 및 실전을 위한 IR 피칭 데모데이으로 진행되었다.
25일 오전 ‘한나신’의 신한나 대표의 강의 후 팀 선정을 통하여 BM 분석을 통한 아이디어 사업화 방법 및 아이디어 정당성 확립을 위한 팀별 집중 멘토링이 진행되었으며, 26일에는 데이터 기반 시장 분석 방법 강의 후 비즈니스 모델링 실습과 팀별 발표가 이어졌다.
홍익대학교 캠퍼스타운 남궁윤재 센터장은 "이번 아이디어톤을 통해 많은 젊은 창업가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앞으로도 입주기업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홍익하다' 창업 아이디어톤은 홍익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및 지역 스타트업의 창업을 촉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