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스엔에스, 안전지킴이 '폐기물수거통' 주목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4-08 15:59:17

  (주)에스엔에스가 다양한 안전 관련 제품을 개발‧제조해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폐기물수거통', '위험물보관함', '배터리보관함' 제품들은 뛰어난 안전성과 성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주)에스엔에스에 따르면 '폐기물수거통' 제품에 대해 기존의 2종 특허에 이어 FM 화재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미국의 FM Global이 발행하며, 제품의 불연 및 난연성을 보장하는 신뢰할 수 있는 인증이다. 폐기물수거통은 온도 변화 감지, 자동 닫힘 특수구조로 산소 차단하는 특허를 보유한 제품으로, 특히 화재 발생 시 안전하게 폐기물을 보관하고 처리할 수 있는 효율적인 시스템을 인증 받았다.

  '위험물보관함'은 국내 최초로 FM 화재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화재 위험이 높은 위험물에 대해 초기 진압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어, 외부의 화재 혹은 내부의 화재가 전의 되어 2차 대형 화재로 확산 되는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최근에는 이를 바탕으로 '배터리보관함'으로 확장돼 전기차 등의 배터리 폭발 및 화재 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주)에스엔에스 관계자는 "전기차 시장이 커짐에 따라 배터리 폭발 및 화재 사고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지만 아직 국내에는 배터리와 관련된 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전문적인 제품은 많지 않다"라며 "배터리보관함은 이러한 문제에 대한 안전 대책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화재 예방 및 안전한 산업 환경 조성에 일조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에스엔에스는 오는 4월 17~19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나라장터 엑스포 2024 박람회'와 4월 23~26일 열리는 국제연구·실험 및 첨단분석장비전(KOREA LAB)에 참가해 폐기물수거통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부스를 설치해 다양한 제품의 카탈로그를 배포하고, 관련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진행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