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스엔에스, 안전지킴이 '폐기물수거통' 주목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4-08 15:59:17
(주)에스엔에스에 따르면 '폐기물수거통' 제품에 대해 기존의 2종 특허에 이어 FM 화재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미국의 FM Global이 발행하며, 제품의 불연 및 난연성을 보장하는 신뢰할 수 있는 인증이다. 폐기물수거통은 온도 변화 감지, 자동 닫힘 특수구조로 산소 차단하는 특허를 보유한 제품으로, 특히 화재 발생 시 안전하게 폐기물을 보관하고 처리할 수 있는 효율적인 시스템을 인증 받았다.
(주)에스엔에스 관계자는 "전기차 시장이 커짐에 따라 배터리 폭발 및 화재 사고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지만 아직 국내에는 배터리와 관련된 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전문적인 제품은 많지 않다"라며 "배터리보관함은 이러한 문제에 대한 안전 대책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화재 예방 및 안전한 산업 환경 조성에 일조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에스엔에스는 오는 4월 17~19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나라장터 엑스포 2024 박람회'와 4월 23~26일 열리는 국제연구·실험 및 첨단분석장비전(KOREA LAB)에 참가해 폐기물수거통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부스를 설치해 다양한 제품의 카탈로그를 배포하고, 관련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진행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