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8~23일 16개 동 업무보고회 개최··· 주민과의 소통·공감 자리 마련
‘은평구청’ 유튜브 채널 생중계 진행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5-01-03 16:05:33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오는 8~23일 지역내 16개 동을 순회하는 ‘2025년 동 업무보고회’를 개최한다.
‘동 업무보고회’는 다양한 구정 이야기에 대해 주민들과 격의 없이 대화하고 공감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동별 현안에 대해 구청장과 자유롭게 토론하고 공연도 즐기면서 주민들의 개성을 담아 자유롭고 특색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1부 행사에서는 식전공연, 표창수여 등 업무보고가 진행된다. 2부 행사에서는 환경, 평생학습도시, 경제 등 마을과 밀접한 주제를 선정해 동별 특색이 담긴 연극과 보이는 라디오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과 공감 마당을 열 계획이다.
특히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해 ‘은평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오는 8일 증산동을 시작으로 구청장을 비롯한 부서 관계자들이 직접 16개 동을 순회하며, 지역 현안과 건의 사항 등 주민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고, 올해 구정 운영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다양한 형식으로 주민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니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며 “주민과 소통의 자리를 통해 은평구 발전을 위한 더욱 값진 한 해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