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보 종로구의원, 숭인1동 가을맞이 꽃심기 참여

쾌적하고 아름다운 거리 환경 조성에 앞장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5-09-16 16:02:50

 

[시민일보 = 김민혜 기자] 김종보 종로구의회 의원이 최근 숭인1동 주민센터 앞과 지봉로 일대에서 진행된 ‘가을맞이 꽃심기’ 행사에 동주민센터 직원 및 자율방재단과 함께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인도 화분에 계절 꽃을 심어 거리를 정비하고, 주민들에게 더 쾌적하고 따뜻한 보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가을철 기후에 잘 어울리는 다양한 꽃들이 심어져 도심 속 녹지공간을 확대하고, 황량해 보일 수 있는 보행로에 생기를 불어넣는 효과를 더했다. 특히 좁은 보도와 차량 통행이 많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보행 안전을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미관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식으로 화분을 배치해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김종보 의원은 “작은 꽃 한 송이가 거리를 환하게 밝히고, 지역 공동체의 분위기를 한층 더 따뜻하게 바꿀 수 있다”며 “이러한 작은 변화와 실천들이 쌓여 종로구가 더욱 살기 좋고 매력적인 도시로 발전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의원은 “앞으로도 단순히 일시적인 환경정비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도시미관 관리와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더 큰 만족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