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잉볼치유명상연구소(SBHMI), 11월 30일 소속 교육관장 연수 성료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12-01 16:03:30
이번 연수에는 전국 39개 SBHMI 공인 교육관 중 28개 교육관장이 참석했으며, 단순한 제도 안내를 넘어, ▲자격과정 운영 방향 ▲강의 커리큘럼 구성 ▲필기·실기 평가 항목 ▲교육관별 적용 방식 등을 세부적으로 논의했다.
연수는 SBHMI를 총괄하는 김현주 소장(마산 현주요가명상 원장)과 출제위원장 정효진 원장(세종 정효진마음&치유요가), 교육위원장 이미정 원장(정선 이미정다옴메디월필라테스)이 공동 진행했다. 세 위원은 싱잉볼 명상, 요가·테라피, 교육 설계 분야에서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자격제도의 방향성과 실질적인 적용 가능성을 동시에 고려한 기준을 제시했다.
이미정 교육위원장은 메디월·정렬 중심 요가와 싱잉볼을 접목한 경험을 토대로, 이론·실습·케이스 스터디를 균형 있게 배치한 커리큘럼과 온·오프라인 병행 교육 모델을 설명하며 “지역과 상관없이 일정 수준 이상의 교육 품질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싱잉볼치유명상연구소(SBHMI)는 이번 교육관장 연수를 계기로, 자격·검정 기준을 전국적으로 정착시키는 한편 국제통합테라피학회(IAIT), 한국요가명상회(KYMA) 등과의 협력을 강화해 현대명상과 싱잉볼테라피의 연구–출판–교육을 하나의 흐름으로 묶는 통합 치유 플랫폼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