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국민공감 캠페인' 시상식 행정혁신부문 대상

노영동

nyd@siminilbo.co.kr | 2022-08-31 16:04:49

[의령=노영동 기자] 경남 의령군이 '2022 국민공감캠페인'에서 자치행정경영 '행정혁신'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동반성장위원회 등이 후원하고, 동아일보가 주최한 이번 시상식에서 군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혁신 사례 발굴 노력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군은 '지역 맞춤형 주민자치 사업'을 통해 군민 스스로가 사업을 발굴하고 사업의 참여로 이어지게 해 진정한 의미의 군민과의 소통, 공감을 이뤄냈다는 평을 받았다.

오태완 군수는 취임 후 군민과의 대화, 1일 명예군수제, 군민공약평가단, 정책자문단 등 상향식 주민 참여를 통해 군민과의 소통 채널을 강화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오 군수는 "이번 수상은 소통하는 공감 행정에 군민께서 적극적으로 화답해 주신 결과"라면서 "군민 덕분에 의령군 행정이 더욱 빛이 나고 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의령군은 행정 혁신의 불을 지피기 위해 군민 참여를 가장 귀한 연료로 사용하고자 한다"며 "높아진 주민 참여 의식을 바탕으로 예산과 정책 결정 과정에 군민 의견을 대폭 수렴하는 시스템을 견고히 다져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