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역삼도서관, ‘청춘의 밥벌이 시즌3_밥벌이의 기술’프로그램 운영
‘일잘러’가 되고 싶은 당신에게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5-03-24 16:34:40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강남구립역삼도서관은 4월 3일(목)부터 4월 24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9시 총 4회에 걸쳐 <청춘의 밥벌이시즌3_밥벌이의 기술>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특성을 고려한 직장인 특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주제로 다양한 업무 스킬을 습득하고, 직장 생활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되었다.
▲1차(4/3)는 ㈜701기획심리상담센터 센터장인 이서현 강사가 가장 먼저 나를 알아볼 수 있는 에니어그램 검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풀이해보며 자신의 성격 유형을 명확히 파악해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차(4/10)는 『실무에 바로 써먹는 일잘러의 제안서 작성법』의 저자인 박서윤 작가가 보고서 작성의 기본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문서 작성 시 꼭 알아야 하는 기초적인 구성 요소와 자주 사용되는 글씨체 등 실무에 유용한 보고서 작성 지식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3차(4/17)에서는 『어른의 인사말』의 저자 이경석 작가가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사회생활의 기본인 다양한 인사말에 대해 이야기하고, 직장에서 필요한 생활 매너와 경조사 예절까지 직장 생활에 꼭 필요한 기본 지식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역삼도서관은 앞으로도 직장인 대상의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기획함으로써 책을 통해 다양한 자기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회사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정보와 실질적인 팁도 전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 및 자세한 정보 확인은 강남구립 역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