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낙동강 체육공원서 '어린이날 행사'

공연ㆍ체험행사 다채
보물찾기ㆍ에어바운스 등 운영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24-04-29 16:05:06

  [구미=박병상 기자] 경북 구미시가 오는 5월5일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시상, 공연, 체험 순으로 진행되며, 공모로 선발된 어린이 사회자가 기념식 무대를 공동으로 진행해 어린이날 지정의 의미를 더하고 참여한 아동과 부모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50사단 군악대, 천무응원단, 사족보행로봇, 인형탈, 어린이가 함께 하는 입장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모범어린이 시상, 인형탈 댄스, 마술쇼, 빅벌룬쇼, OX퀴즈, 심쿵선물전 등이 열린다.

또한 ▲보물찾기 ▲버블놀이터 ▲하늘분수존 ▲구미캐릭터 벽화놀이터 ▲스포츠체험존 ▲에어바운스(유아ㆍ아동 구분)가 준비돼 있다.

대규모 참여인원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참여자 전체를 대상으로 보험에 가입했으며, 종합상황실ㆍ미아보호소ㆍ구급차ㆍ의료지원 부스를 운영한다.

시는 5월 내내 지역에서 아이들과 가족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놀잼지도ㆍ달력’을 제작했다.

아동과 가족 대상 행사명, 개최기간, 행사장소 등의 내용을 한 장에 담았으며, 어린이날 기념행사장과 시청 민원봉사실, 읍ㆍ면ㆍ동 안내데스크에서 배부하며, 시청 홈페이지ㆍSNS 등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