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호텔 ‘광명 공정무역 페스타’에서 우수사례로 선정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5-16 16:07:53

  테이크호텔 서울 광명(총지배인 이정민)이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맞아 열린 ‘제5회 광명 공정무역 페스타’에서 광명시 공정무역 실천 기관의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광명 공정무역 페스타’는 공정무역의 가치를 알리고 소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관내 공정무역 실천 기관, 공정무역 활동가, 사회적 경제 기업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해서 만들어 가는 행사로, 광명시 평생학습원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이 날 행사에서 테이크호텔은 공정무역 제품 판매 및 인식의 확산에 앞장서는 캠페인 등을 인정받아 공정무역 실천 기관의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미니포럼에서 사례 및 추후 계획 등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았다.

테이크호텔은 인피니티풀에서 공정무역 제품 과일청 에이드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음료 매출의 약 15% 차지할 정도로 공정무역 제품의 홍보 및 소비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테이크호텔 이정민 총지배인은 “지난해 ESC경영 선포와 함께 테이크호텔에서는 탄소중립 실천과 공정무역의 확산을 위해 여러 실천 방안을 추진 중이며, 추후 공정무역 제품을 활용한 객실 패키지 상품의 런칭과 더불어 팝업스토어와 전시회 등을 개최하여 공정무역의 가치 인식확산에 앞장서나가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