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종암동 자원봉사활동가들, 취약계층 가구에 에코키트 나눔

일상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3-11-09 16:28:21

▲ 친환경 운동캠페인 '지구지킴이 에코키트 나눔'에 동참한 봉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성북구청 제공)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최근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종암동에서 지역 자원봉사캠프 활동가들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운동캠페인으로 '지구지킴이 에코키트(ECO KIT)' 나눔을 펼쳤다.


'지구지킴이 에코키트 나눔'은 종암동 자원봉사캠프 활동가들이 중심이 돼 친환경 원료로 만든 주방용품 세트와 천연 코코넛 행주 등 가정에서 매일 사용하는 물품을 선정해 에코키트를 제작하고, 주민센터 내 권역별 담당자가 추천하는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총 30가구에 에코키트를 배부했다.

특히 이번 자원봉사캠프 활동은 지역주민 스스로 환경보호의 주체가 돼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 지킴이 활동을 펼쳐 더욱 의미가 깊었다.

박미신 종암동 자원봉사 캠프장은 “이번에 종암동 자원봉사캠프에서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물품 나눔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다”라고 말하며 "평소에도 많은 사람들이 텀블러를 사용하는 등 일상생활에서도 환경보호를 위해 적극적인 실천을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