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복지축제 27일 개최
참여ㆍ공연ㆍ놀이 행사 다채
이문석 기자
lms@siminilbo.co.kr | 2024-09-24 16:09:34
매년 9월7일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와 연계해 민ㆍ관 그리고 시민 모두가 함께 하는 사회복지 통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는 이번 축제에는 복지시설ㆍ기관ㆍ단체 종사자 및 시민 2000여명이 참여한다.
행사는 매직벌룬쇼와 어린이집 축하공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오전 11시에 유공자 표창과 주제 퍼포먼스 등 개회식이 진행된다.
이후 전시, 참여, 공연, 놀이마당 등 본행사가 이어진다.
특히 ‘우리의 축제, 하늘에 희망을 담다!’란 주제로 매산여고 합창단을 비롯한 6개 합창단이 주축이 돼 관객과 함께 합창퍼포먼스를 진행하며, 친환경 비둘기 풍선 250개에 씨앗을 넣어 날려 보내는 것이 본 행사의 하이라이트이다.
늘품장애인평생교육원 원생들의 ‘숟가락난타’, 순천시가족지원센터 베트남연꽃팀의 ‘베트남전통무용’, 청암대밴드 드망시와 순천YWCA 소리달콩에서 준비한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축제 현장에서는 다양한 복지 체험 부스도 운영돼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마련된다.
먼저 생산품 홍보부스는 순천시니어클럽을 비롯한 미라클센터, 순천지역자활센터, (사)장애인부모연대 순천시지회 등 총 8개 부스에서 복지대상자들이 직접 생산한 제품을 홍보한다.
순천대학을 비롯한 청암대, 제일대학에서는 노인&장애인 체험, 네일아트&페이스페인팅 체험, 근육테이핑&마사지 체험, 눈피로풀기, 돋보기 나눔 등의 체험을 진행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