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창업 성공률↑
컨설팅 참여자 모집...창업 준비 과정 맞춤형 1:1 지원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6-01-29 18:09:14
29일 센터에 따르면 해당 사업은 강화지역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가들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경영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창업 생태계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창업 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이번 컨설팅은 창업 준비 단계부터 고도화 단계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맞춤형 1:1 지원으로 진행된다. 주요 분야는 개인 및 법인 설립 절차 등이다.
또 기술 및 특허 인증, 세무·회계, 홍보 및 판로 개척, AI를 활용한 비즈니스 혁신 등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핵심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집중돼 있다.
신청은 강화군민 등 누구나 가능하며 1월~11월까지 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센터는 상담 신청 접수 후 사안별 최적의 전문가를 매칭해 깊이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오윤근 센터장은 “창업은 아이디어만큼이나 이를 구체화하고 경영 현안을 해결해 나가는 전문적인 지원이 중요하다”며 “이번 컨설팅 지원 사업을 통해 창업가들이 경영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