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500만 시대 강진읍 새로운 변신 박차

강진군 다이나믹 강진읍 추진위 출범
1기 위원회 위촉, 청결한 거리·상권 활성화 역할 수행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2-11-29 16:14:27

▲ 강진원 강진군수가 지난 28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 다이나믹 강진읍 활성화 추진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 사진=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관광객 500만 시대를 준비하는 전남 강진군이 먼저 역동적인 강진읍 상권 활성화 사업에 힘을 실고 있다.

강진군은 지난 28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 ‘다이나믹 강진읍 추진 위원회’를 구성하고 강진읍 美 프로젝트 및 활성화사업 추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위원회는 민선8기 60대 프로젝트 중 하나인 ‘강진읍 美 프로젝트 및 활성화 추진’사업을 위해 강진읍 발전, 지역경제활성화 등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조직된 위원회는 1기 위원으로 상가번영회, 강진읍상인회, 청년창업가, 공무원, 교수 등 23명으로 구성됐다. 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초대 위원장으로 이종화 전 목포대 교수가 선임됐다.


이날 진행된 첫 회의에서는 강진읍 美프로젝트 및 강진읍 상권 활성화에 모든 군민이 염원하는 청결하고 아름다운 읍내 환경 조성에 힘을 모아가자며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종화 위원장은 “강진읍 美 프로젝트의 첫발을 떼는 우리 1기 위원들은 더욱 큰 사명감과 강진군을 향한 애정으로 임할 예정”이라며 “위원회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 간담회나 현장 방문 등 소통하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의 최고의 자원이자 경쟁력은 강진을 사랑하는 ‘사람’이며, 5백만 관광객 시대를 여는 힘도 결국 사람에게서 나온다”며 “열정과 애정을 가진 위원 여러분들의 아이디어와 마음이 모인다면 강진읍 美프로젝트 사업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위원회 구성을 시작으로 내년부터 강진읍내 테마거리 조성, 유휴지 내 꽃 군락지 조성, 사계절 초록길 조성 및 거리 내 이동식 화분 설치, 가로수 정비를 통한 대로변 미관 개선, 조형물 설치를 통한 포토존 제공 등 강진군을 대표하는 강진읍 중심지를 아름답게 가꿔나가 관광도시 강진의 위상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