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육시설 공사 관리 플랫폼 구축

임종인 기자

lim@siminilbo.co.kr | 2022-02-26 11:32:07

[수원=임종인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교육시설 공사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통합 관리하는 '교육시설 공사 관리 플랫폼' 구축을 추진에 나섰다.

 

교육시설 공사 관리 플랫폼은 그동안 각 교육지원청이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 시설공사 업무를 온라인으로 통합·처리하는 개념으로 실시간 정보 공유와 양질의 빅데이터 축적·활용이 가능하다.

 

이에 도 교육청은 오는 10월 광교 신청사 이전과 함께 도입하는 스마트오피스 업무 환경에 발맞춰 교육시설 공사 업무 처리 방식을 온라인 중심으로 전환하는 교육시설 공사 관리 플랫폼 구축 계획안을 마련했다.

 

이 플랫폼을 활용하면 업무 담당자가 언제, 어디서든 도내 교육시설 공사 현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으며, 양질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예산 절감, 정보 투명성·개방성 확대, 행정 비효율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앞서 도 교육청은 지난 16일 교육시설 공사 관리 플랫폼 구축을 위한 종합지원 전담팀을 구성해 운영을 시작했으며, 오는 2024년까지 플랫폼 도입을 목표로 계획을 추진할 방침이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시설 공사 관리 플랫폼 구축은 시설 공사 업무 전반에 큰 혁신을 불러올 것"이라며 "경기도교육청은 칸막이 행정, 상향식 업무 관행 등 기존의 비효율 방식에서 벗어나 공유, 협동, 변화를 바탕으로 새로운 업무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