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리치 공모전 작가들의 예술활동을 위한 새로운 무대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2-21 16:17:03
2024년 4월 대형 보험사 GA인 메가 주식회사는 분사를 계획 중이다. '고객과의 동행'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실현하기 위한 목적 중 하나로 메타리치 공모전을 준비했다.
이번 공모전을 바탕으로 고객에겐 '예술과 함께 하는 삶의 질 향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예술가에게는 예술 활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한 목표를 삼고 있다.
해당 공모전은 타 갤러리에 소속되어 있지 않은 20세 이상이라면 대학생이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가오는 3월 4일부터 접수가 시작되어 8일에 모집을 마감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접수 이메일인 'meri_art@naver.com'으로 신청서와 포트폴리오 작품 jpg 파일 또는 영상 URL을 접수하면 된다.
지금까지 본인의 예술 세계를 제대로 펼쳐 보지 못한 신규 작가에게는 등용문의 기회 그리고 예술 시장의 점점 줄어들어 설 자리를 잃어갔던 중견작가에게는 다시 한번 예술가로서의 삶을 동기 부여 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뚜렷한 공모 장르의 제한은 없으며 평면(회화, 판화, 사진)과 입체(조각, 설치) 및 영상을 포함한 미디어 아트 전 분야 어떤 것이든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메타리치 공모전 주제는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인 '동행'이라는 주제로서 이를 잘 표현한 작품을 선정하여 1억원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서울에 위치한 두남재아트홀 및 강촌에 위치한 인터스텔라 리조트에서 개인전을 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최자인 메타리치는 '그동안 빛을 보지 못했던 실력과 가치를 지닌 새로운 작가들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장르와 관계없이 본인의 진정성을 보여줄 수 있는 많은 작가가 참여하길 바란다'는 응원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메타리치 공모전은 LASP의 주관 그리고 두남재 아트센터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매년 공모전을 주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진작가에게는 등용문으로 중견 작가에게는 더 나은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무대로 여겨지길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메타리치 공모전에 대한 세부 사항은 메리아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