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민선8기 슬로건 공모
우수작 12편 선정·시상키로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2-07-06 16:30:29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강서구(구청장 김태우)가 새롭게 출범한 민선8기 4년을 함께 할 구의 미래비전을 담은 슬로건을 오는 13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구정을 실현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민선8기 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담은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문구를 모집한다.
공모 대상은 민선8기 구의 비전과 정책방향을 반영한 구정 구호와 구가 지향해야 할 정책방향, 구의 새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문구다.
▲강서 전 지역의 마곡화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강서 ▲혐오·위험 시설로부터 안전한 강서 등 민선8기 구의 5대 공약을 담아 문구로 잘 표현하면 된다.
슬로건 문안은 15자 이내로 작성해야 하며, 슬로건의 의미, 내용 등 부가 설명도 함께 기입해 제출해야 한다.
공모는 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희망자는 구청 홈페이지나 블로그 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접속해 게시된 링크(구글폼)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이후 구는 제출된 슬로건 가운데 상징성, 적합성, 활용성,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작 12편(최우수 1편, 우수 1편, 장려 10편)을 선정, 7월 중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선정자에게 개별 통보도 할 계획이다.
우수작 선정자에게는 시상 등급에 따라 최우수상 1명 30만원, 우수상 1명 20만원의 시상금이, 장려상 10명에게는 각각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수여된다.
아울러 구는 실무협의를 거쳐 선정작 가운데 민선8기 구정 공식 슬로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김태우 구청장은 "이번 공모는 앞으로 강서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라며 "이를 통해 구민 모두가 참여하고 함께하는 민선8기 새로운 강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