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청년 92-명에 '일 경험 기회'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2-12-12 16:21:39
내년 사업 수탁기관 6곳 공모
상반기 총 91억원 투입해 추진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가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사업’을 운영할 수탁 기관을 공모한다.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는 지역내 미취업 청년들이 본인 직무 적성에 맞는 사업장을 선택해 5개월간 주 25시간의 일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6년 동안 12기의 사업을 진행해 5000명 이상의 지역 청년에게 지역사회에서의 일경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수탁기관 공모에 이어 2023년 상반기에는 사업비 91억원을 투입하며, 13기 참여 사업장과 참여 청년 총 92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통합지원기관은 ▲유형별 수행기관 통합 지원 ▲사업 모니터링 및 정책 연구 ▲공통교육 및 사업 홍보 등을 수행하며, 유형별 수행기관은 ▲사업 참여사업장 모집 및 선발 ▲사업 참여청년 모집과 선발 ▲참여자 급여 지급 ▲유형별 직무 교육 진행 등을 수행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또는 분사무소)가 지역내 위치하고,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공기업의 취업지원 등 분야에서 사업 위탁 운영 실적이 있으며, 사업을 지속적으로 관리ㆍ운영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 법인 또는 단체다.
참가 신청서는 23일과 26일 이틀간 시 청년정책관실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수탁기관 선정은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결정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