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39, MZ 취향저격 콜라보 성공…기대감 고조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7-23 16:22:02
디저트39는 어린아이들부터 MZ세대까지 아우르는 콜라보 제품들로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건강함, 즐거움 등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 3월,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굿즈를 출시했다. 브레드이발소의 대표 캐릭터인 ‘브레드 피트’ 모양의 텀블러는 유쾌한 감성을 그대로 담아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날에는 ‘윌크 텀블러’를, 6월 3일에는 ‘윌크 에코 리유저블백’을 출시하여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하고 지속 가능한 소비를 장려했다.
지난달 20일에는 hy(前 한국야쿠르트)와의 헬시콜라보로 화채와 스무디 등 신메뉴 7종을 출시했다. 해당 메뉴는 hy의 1971 야쿠르트를 활용해 만든 것으로, 제로 칼로리와 제로 슈가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는 디저트39의 헬시콜라보의 일환이다. 대표 메뉴로는 ‘홍콩 망고 수박 화채’, ‘홍콩 청사과 수박 버켓 화채’, 다양한 과일 스무디, ‘야쿠르트 딸기 요거트 라떼’ 등이 있다.
또한, 디저트39는 프랑스 유명 브랜드 ‘클로비스’와 협업해 건강 음료 3종을 지난 18일 출시했다. 이번 헬시콜라보는 ‘제로칼로리 애사비 청사과 탄산수’, ‘제로칼로리 애사비 복숭아 아이스티 탄산수’, ‘저칼로리 애사비 퀸즈베리 탄산수’는 각각 청사과, 복숭아, 링곤베리와 석류 베이스로 상쾌하고 달콤한 맛을 제공한다. 이 음료들은 설탕이나 인공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자연 발효 과정을 통해 만들어져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디저트39는 인기 온라인 게임 ‘사이퍼즈’와도 콜라보레이션을 오는 25일 진행한다. 사이퍼즈의 신규 캐릭터 ‘구사의 베로니카’ 업데이트를 기념해, 디저트39 매장에서 한정판 사이퍼즈 전용 세트 메뉴와 굿즈를 선보인다. 세트 구매 시 랜덤으로 제공되는 로딩 포스터와 함께 친환경 텀블러, 마우스패드 등의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디저트39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사이퍼즈 팬들과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디저트39 관계자는 “브랜드와의 친환경 콜라보, 헬시 콜라보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움을 나누고 싶다”라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콜라보로 고객들에게 찾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