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의회, 9일간의 임시회 마무리

결산 검사 위원 선임·2026년도 업무보고·조례안 및 기타 안건 등 처리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6-02-06 22:14:07

 제278회 연수구의회 임시회 장면 [사진=연수구의회][시민일보=문찬식 기자] 9일간의 회기 일정으로 열린 제277회 인천 연수구의회 임시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6일까지 진행된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5회계연도 결산 검사위원 선임을 비롯해 2026년도 주요 업무보고,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이 처리됐다.

 

각 상임위원회는 소관 부서의 2026년도 업무보고를 받고 조례안 등을 심사했으며 6일 제2차 본회의에서 상정된 안건을 최종 의결하며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또 인천지하철 1호선 8공구 연장 예타 통과 및 조기 착공 촉구(박민협 의원), 승기천 1등급 달성 환영과 향후 관리에 대하여(한성민 의원) 등 5분 자유발언도 진행됐다.

 

운영위원회는 연수구의회 입법·법률 고문 운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조직개편에 따른 조례 일괄 정비를 위한 의원 의정 활동 소송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 등 5개 조례 일부개정에 관한 조례안 등 5건의 안건을 심사했다.

 

기획복지위원회는 연수구 아이사랑꿈터 2~6호점 민간 위탁(재위탁) 보고안, 연수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설치ㆍ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연수구 기부자 예우 및 기부 심사위원회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 조례안 등 8건의 부의안건을 심사했다.

 

자치도시위원회는 연수구 건축물 관리 조례 개정 조례안, 연수구 한국자유총연맹 지원 조례안, 송도 문화마루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6건의 부의 안건을 심사하고 2일부터 5일까지 자치도시위원회 소관 집행부의 2026년도 업무보고를 받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박현주 의장은 “제277회 연수구의회 임시회 기간 동안 열정적인 의정 활동을 펼쳐준 의원들과 의회 운영에 적극 협조해 준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연수구의회는 집행부와 함께 구민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