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야간관광 명소에서 '하모 나이트 미션투어' 진행
12월 4일까지 관외 거주 관광객 대상‘야광 하모 굿즈’제공 이벤트 실시
엄기동 기자
egd@siminilbo.co.kr | 2023-11-13 16:53:38
이번 행사는 진주시 관외에 거주하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하며, 오후 4시부터 야간시간에 진주시의 대표 야간관광지를 방문하여 스탬프를 모으는 현장 이벤트와 인증샷 특별 이벤트 두 가지로 진행된다.
현장 이벤트는 진주성, 진주성 맞은편 망경동 남강둔치 일원, 유등공원과 진주남강유등전시관, 물빛나루쉼터와 김시민호, 중앙·논개시장, 진주남강음악분수대, 남가람 별빛길, 천수교 등 진주시의 야간관광 대표 명소를 방문해 비치된 QR코드 인증으로 참여할 수 있다. 획득한 스탬프 개수에 따라 진주시의 관광 캐릭터인 하모를 활용한 야간관광 특별 제작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인증샷 특별 이벤트는 11월 1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세가지 미션을 수행하는 이벤트이다. 우선, 참가자들은 사전 예약 후 진주남강유등전시관에서 미션 키트를 수령하고, 명소마다 위치한 QR코드 인증으로 스탬프 6개를 모은 후, 키트를 착용한 채 스탬프 이벤트 참여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후 축제스탬프투어 앱에 사진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하모담요를 경품으로 발송한다.
이번 이벤트는 진주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야간관광 특화도시로 선정되면서 추진하는 사업 중 하나이며, 이를 통해 진주시는 야간관광 특화도시로서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야간관광 행사를 진행해 진주시 야간관광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