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아빠와 함께하는 주말 요리교실’운영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양성평등 가치관 확립에 기여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2-05-16 16:37:32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임) 및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은 14일 오전 청소년문화의집 요리강습실에서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 요리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사업은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가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에 공모해 선정된 사업으로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과 협업해 운영하게 됐으며, 14일 토요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총 4회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요리교실에서는 초·중학생 자녀와 아빠가 한팀으로 구성돼 총 8개팀 16명이 참여했고, 1회차 메뉴인 제육타코와 과일꼬지를 함께 만들며 아빠와 자녀가 요리를 통해 유대감과 공감대를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정임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행복한 가족문화조성과 양성평등 가치관 확립에 기여하기 위하여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 요리교실을 운영하게 되었다. 함께 만든 요리로 온 가족이 행복하고 즐겁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은 양성평등 실현 및 가족지원, 여성교육 및 복지증진을 위해 해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공모·선정되어 추진할 사업은 ‘여성아카데미 운영,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 요리교실 운영, 조부모 힐링타임, 다문화가족 페스티벌 운영’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