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 제246회 임시회 폐회

행정 사무 감사 계획서 승인 및 조례안 9건 등 총 12개 안건 심의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2-07-21 16:27:27

 

 

 

[김해=최성일 기자]김해시의회(의장 류명열)는 21일, 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246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 에서는 「2022년도 행정 사무 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을 원안 가결하고, 「김해시 슬로 시티 지원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 조례안 9건, 동의안 2건 등 총 12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특히, 15일 부터 19일 까지 집행부로부터 2022년 주요 업무를 청취하고 올바른 시정 방향과 현안 해결을 위해 심도 있는 질의와 답변이 진행됐다.

 

이날 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처리에 앞서 의원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안선환 의원의 「원도심 부활의 날개를 펴자」, ▲송재석 의원의 「내외동 행정 복지 센터 별관 증축을 촉구합니다」, ▲강영수 의원의 「이익만 생각하는 업체! 주민 피해 대책을 마련하라」, ▲송유인 의원의 「행정은 시민들을 위해 존재한다」, ▲이철훈 의원의 「돌봄 커뮤니티 조성을 확대하자」등의 주제로 각각 정책 제언 이 이어졌다.

 

류명열 의장은 “임시회 기간 동안 안건 심의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동료 의원들과 바쁜 일정에도 원활한 의사 운영에 협조해 준 집행부에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 김해시 의회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항상 시민들과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의정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