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썸제이공방, 향수제작 원데이클래스 및 진로체험수업 교육 진행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5-15 16:28:03

 


부산향수공방 블라썸제이공방(대표 피다솜)은 점점 늘어나는 향기에 대한 관심에 적극 대응하고자 향기를 다루고 이를 이용한 작품 및 향수제작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라썸제이공방 부산 서면에서 부산향수공방 역할을 오랜 동안 이어온 곳으로, 단순히 관련제품 판매만이 아닌 학생 및 기관의 단체수업이나 일반인 체험자,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조향(향수)과목과 다양한 공예 과목으로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으며, 크게는 향기를 다루고 향기를 이용한 작품을 제작하는 과정과 향수 만들기를 주요 테마로 하여 레진아트, 비누꽃, 캔들, 석고공예, 천연제품 만들기 등을 교육하는 과정으로 나뉘어 있다.

학교 및 기업에서 진행되는 출강수업과 공방으로 찾아오는 단체 수업은 주로 직업에 대한 체험과 각 기관에서 수업을 진행하는 목적에 맞는 테마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학교의 경우 부산진로체험수업 역할도 하게 된다. 공방에서 진행되는 수업은 예비 창업자를 위한 기술교육과 일반인의 체험을 위한 원데이수업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 중 원데이클래스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쉽게 공예과목을 접하고 직접 완성도 있는 작품을 만들어본다는 점에 의의를 두고 운영된다.

 

어떻게 향이 만들어지고 어떤 향들의 조합이 어울리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등 디테일 있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그 중에서도 나만의 향수 만들기 클래스의 경우 전문적인 지식으로 체험자가 사용하기에 완성도 있는 향수를 만들 수 있도록 지도한다.

진로교육은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군이 있다는 것을 알고 직접 경험하여 사회로 나오기 전 직업의 다양성과 직업에 대한 직접 체험으로 본인 흥미와 적성을 알아가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한다. 진로수업이라는 명목이 퇴색되지 않도록 나의 학창시절과 나의 직업 생활에 대해 마음에 닿을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블라썸제이공방 피다솜 대표는 “교육 수강생들에게 우리 공방에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함을 만들어 주기 위해 우리만의 캐릭터를 굳건히 만들어나가는데 힘쓸 예정이다”며 “또한 서면은 가볼만한곳이 많을 정도로 잘 알려져 있는 부산의 대표적인 지역이기에 여기에 향을 테마로 한 컨텐츠까지 확보될 수 있도록 대표적인 부산향수공방의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