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24회 구미전국청소년연극제' 개최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22-08-14 23:40:02
[구미=박병상 기자] 경북 구미시는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소극장 공터 다에서 '제24회 구미전국청소년연극제'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연극제는 지역내 고등학교 3개팀 및 지역 외 고등학교 2개팀과 연합 동아리 2개팀이 출전해 경연을 펼치게 된다.
경연은 오는 20일 청소년연합동아리팀의 '심청 더 워리어', '비하인드' 공연을 시작으로 ▲21일 구미여고의 '뫼비우스의 띠' ▲25일 석적고의 '아카시아 꽃잎은 떨어지고' ▲26일 구미여자상업고의 '방황하는 별들' ▲27일 부산정보고의 '검은 형제들' ▲28일 사곡고의 '작은 몸짓'과 독백 페스티벌 순으로 진행된다.
이후 시는 단체상으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각 1개팀에게 시상하고, 개인상으로 대상 1명, 최우수연기상 2명, 우수연기상 6명, 지도교사상 1명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경연 기간동안에는 참가 학교별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포스터 및 롤링페이퍼 등을 전시한다.
경연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연급협회 구미지부로 문의하면 된다.
사업주관 단체는 “코로나 장기화와 학업 스트레스로 지친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연극 예술을 통해 힐링하고, 또래와의 협동과 소통 및 무대 경험을 바탕으로 성취감도 배우는 학교 밖, 또 다른 교육의 장(場)이 될 수 있도록 안전한 경연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짐을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