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야로면, 이장단 명예 산불감시원 위촉
산불예방 가두행진도 함께 진행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6-02-06 22:26:39
이날 위촉식에서 서원호 야로면장은 “산불 예방은 행정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만큼 마을 사정을 잘 알고 주민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이장님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장단을 명예 산불감시원으로 위촉함으로써 산불 예방에 대한 현장 대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명예 산불감시원으로 위촉된 조동국 야로면 이장협의회장은 “이장단이 지역 산불 예방의 한 축을 맡게 된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마을 곳곳을 살피겠다”며 “주민들과 함께 예방 활동에 힘써 산불 없는 안전한 야로면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위촉식 이후 이장단과 면사무소 직원들은 야로면 소재지 일원에서 산불예방 가두행진을 펼치며 불법 소각 금지, 산림 인접지역 화기 사용 주의, 산불 발견 시 즉시 신고 등 산불 예방 수칙을 주민들에게 알렸다.
서원호 야로면장은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시기에는 작은 부주의가 큰 산불로 이어질 수 있다”며 “주민 모두가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활 속에서 예방 수칙을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야로면은 산불 취약 시기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예찰 활동과 예방 홍보를 이어가며 산불 없는 안전한 지역 만들기에 힘쓸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