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함박골 수박한마음센터 개관식 개최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2-03-24 16:37:24
함안군은 24일 대산면 장암리 일원에서 함박골 수박한마음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에는 함안군수와 이광섭 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빈지태 도의원, 안병범 한국농어촌공사 함안지사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등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개관식은 사업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기념촬영, 함박골 수박한마음센터 관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함박골 수박한마음센터는 지난 2016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장암권역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이 선정돼 총 사업비 40억 원 중 22억 원을 투입해 조성됐다.
센터는 지난해 12월 30일에 준공됐으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시점에 맞춰 지역주민 홍보 및 축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에 개관식을 개최했다.
센터에서는 계절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민친화적 공간조성으로 군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의 방문으로 연중 활력 넘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방법은 홈페이지(www.함박골마을.com)를 통해 체험‧숙박 예약 및 문의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함박골 수박한마음센터 개관으로 군민의 생활환경 개선은 물론 도시 관광객의 여가활동을 위한 공간 조성으로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