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청학교지원센터, 2022. Wee센터 특색사업 '드림하이 프로젝트' 실시
7일 ~ 14일까지 관내 Wee클래스 미설치 학교 대상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2-07-15 16:35:56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은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관내 Wee클래스 미설치 학교에서 “2022. 찾아가는 Wee센터 특색사업(드림하이 프로젝트)”을 실시했다.
이 사업에는 관내 우수영중학교 외 5개 학교가 참여한 가운데 14일 성료됐다.
“찾아가는 Wee센터 특색사업(드림하이 프로젝트)”은 학생들이 자기 이해와 더불어 타인을 공감하는 태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여기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기보고식 LCSI성격검사를 사전에 실시하고 검사 결과를 해석해 자신의 성격을 이해하고 올바른 정신건강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현미 우수영중학교 상담업무 담당교사는 “제가 맡고 있는 학생들의 성격을 파악해 수업과 생활지도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주경진 학교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학교현장의 학생들을 찾아가는 Wee센터 특색사업 프로그램(드림하이 프로젝트)을 운영해 관내의 학생들이 자기 이해와 더불어 타인을 이해하는 공감적 태도를 함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