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의회 15일간의 임시회 개회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4-10 17:06:50
세부 일정은 11일부터 16일까지 각 상임위원회 별로 2024년도 행정 사무감사 지적 사항 처리결과 보고를 청취하고 조례안 등 안건심사를 진행한다.
17일부터는 2025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 변경계획안을 심사 후 각 상임위원회에서 논의된 안건은 24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본회의에서 이연주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전통시장, 물류센터 등 화재취약지역에 화재 예방시스템인 아크차단기 설치지원 필요성을 강조하고 화재 예방을 위한 다각적인 안전대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정책 제안했다.
이어 장덕수 의원은 2023년 남동구 교통 안전지수 결과에 나타난 평가 취약 분야와 세부 지표를 중심으로 교통사고 예방과 감소를 위해 효율적인 교통안전 정책 개선 방안을 마련, 교통안전도 수준 제고 노력을 강조했다.
또한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 반미선 의원이 발의한 ‘인천시 유기 동물 보호소 환경개선 및 유기 동물 보호 관리 지원 촉구 건의안’도 채택됐다.
이정순 의장은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과 안정적인 행정을 중심으로 민생을 세심하게 살필 수 있는 신뢰받는 남동구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