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구산동도서관마을- 은평어르신돌봄통합지원센터, MOU 체결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5-03-05 15:03:15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구립 구산동도서관마을(관장 이순임)은 은평어르신돌봄통합지원센터(센터장 마정욱)와 지역 노인들을 위한 독서 활성화 및 문화체험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소외계층 어르신의 독서 및 문화 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기관 간의 상호 협력과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되었으며, 구립 구산동도서관마을 이순임 관장과 은평어르신돌봄통합지원센터 마정욱 센터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립 구산동도서관마을에서 진행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은평구 내 소외계층 어르신의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기 위한 독서 문화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이를 위해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한 첫 발로 오는 3월부터 구립 구산동도서관마을과 은평어르신돌봄통합지원센터는 ▲어르신 대상 맞춤형 도서 대출, ▲독서동아리 사업 ‘은돌 수다방’ 등을 공동 추진한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식정보접근에 취약한 소외계층 어르신의 독서 문화 활동을 활성화하고, 문화적 교류의 장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