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미디어아트 콘텐츠 추가 적용 운영
빛테마복합미디어폴 및 미디어파사드 콘텐츠 추가, 체험 다양화
엄기동 기자
egd@siminilbo.co.kr | 2024-11-13 17:01:22
진주시는 작년부터 조성해온 미디어파사드 인터랙션 시스템의 콘텐츠 고도화 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10월부터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추진한 사업은 기존 성북지구 스마트도시재생 및 물초울공원 미디어파사드 조성 사업으로 설치했던 빛테마복합미디어폴과 미디어파사드 인터랙션 시스템의 실감형 콘텐츠 추가 제작 사업으로, 시민들에게 공공 미디어아트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진주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시의 특색 및 발전상 등을 쉽고 흥미롭게 알리기 위한 콘텐츠 고도화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중앙지하도상가 빛테마복합미디어폴에는 LED 디스플레이 9개를 활용하여 이성자화백의 작품을 다이나믹하게 영상화하여 탑재하였다.
성북지구 교육지원청 앞 미디어파사드 콘텐츠는 카툰 디자인의 3D 모델링 공룡을 활용하여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밝고 친근한 내용의 콘텐츠를 추가하였다.
또한, 성북지구와 물초울공원의 콘텐츠는 상호교차 적용하여 성북지구 교육지원청 앞이나 충무공동 물초울공원을 방문하면 양 콘텐츠 중 어느 것이나 체험가능하도록 했다.
실외 미디어파사드는 일몰 후 2시간(19:00 ~ 21:00) 동안 운영하고 있으며, 중앙지하도상가 빛테마복합미디어폴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예산을 확보하여 시스템의 유지관리 및 콘텐츠 고도화에 차질이 없도록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