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2022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양성평등 문화 확산 등 4개 분야…4월14일까지 접수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2-03-25 16:47:09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 등을 위한 2022년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양성평등 인식 제고 및 문화 확산 ▲여성의 사회 참여 및 양성평등 환경 조성 ▲젠더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 ▲‘여성과 가족이 맘편한 행복도시 광주’ 실현 등 4개 분야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광주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성평등 문화 확산 및 여성의 권익보호 등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법인·단체, 대학교 연구소다.
이번 공모사업의 지원규모는 총 6000만 원으로, 1개 단체 당 1개 사업만 신청 가능하며, 사업의 내용 및 성격 등에 따라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4월14일까지 우편으로 하면 되며, 4월13일부터 이틀간은 방문 접수도 받는다.
신청된 사업에 대해서는 단체 사업수행 역량, 사업의 적합성, 사업의 기대성과, 예산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사업 대상자를 선정한 후 5월 중 광주시 홈페이지에 공고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최선영 시 여성가족과장은 “우리 사회 곳곳에 남아있는 차별과 폭력이 없어지고 남녀 구분 없는 ‘사람이 먼저’인 세상이 실현될 수 있도록 이번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에 역량 있는 많은 단체들의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