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디엔티홀딩스와 업무협약
인문 사회 융합인재 양성·지역특화 청년 무역전문가 양성 도모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6-01-21 16:53:33
이번 협약은 인천대가 주관대학으로 참여하는 교육부의 ‘HUSS 인문 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포용사회)’과 산업통상자원부과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운영하는 GTEP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 내용은 교과・비교과 활동 지원, 현장실습 및 인턴십 지원, 인문학적 가치 브랜드 스토리텔링·마케팅 전략 자문, 기업 제품의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글로벌 판로 개척 협력,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실천을 위한 공동 캠페인 추진 등이 포함됐다.
특히 프리미엄 기초 화장품 브랜드 ‘뽀나미슈’를 운영하는 디엔티홀딩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대 학생들에게 생생한 마케팅 실무 현장을 제공하고 HUSS 및 GTEP 학생들과 해외 시장 진출을 도모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대학교 이인재 총장은 “이번 협약이 포용 사회 구축을 위해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융합 인재들이 기업의 글로벌 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무역 전문가 양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인천대 이인재 총장, 옥우석 HUSS·GTEP 사업단장, 장정아 부단장, 박영은 교수(HUSS 위원 및 생활원 원장)를 비롯해 ㈜디엔티홀딩스 브랜드: 뽀나미슈) 유현영 CEO(활동명: 배우 현영), 유솔 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