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구청장과 함께하는 청년정책 퀴즈쇼
내달 4일 토크콘서트 개최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4-08-25 16:56:13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오는 9월4일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청년 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 공감 토크콘서트>는 1부 명사특강, 2부 토크콘서트로 구성된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서는 구청장과 함께하는 청년정책 퀴즈쇼가 진행된다.
취창업, 직장생활, 인간관계 등을 고민하고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총 250명을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9월3일 문자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9월2일까지 신청 전용 누리집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로 하면 된다. 사연을 보내준 참여자에게는 경품 당첨의 기회를 제공한다.
퀴즈쇼는 문답 형식으로 진행된다. 구청장이 도봉구 청년정책에 대해 문제를 내면 참가자는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정답을 맞히면 된다. 정답을 맞힌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주어진다.
2부에서는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유튜버 무빙워터와 싱어송라이터 윤딴딴이 청년들을 맞는다. 이들은 사전 접수된 청년들의 사연과 고민을 읽어주고 즉석에서 라이브 연주와 노래를 통해 청년들에게 재충전과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인생을 노래하는 가수'라는 수식어를 가진 싱어송라이터 윤딴딴은, '겨울을 걷는다', '니가 보고싶은 밤'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매했다.
오언석 구청장은 "청년들이 평소 갖고 있던 고민을 이번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생각과 고민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이와 같은 자리를 많이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