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보조기기 아이디어 한자리에...‘2025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 11월 시상식 개최 예정
서류심사 통과작 30건 대상, 심사위원 대면 합동심사로 공정 평가 진행
11월 첫째 주 시상식 현장서 수상작 전시·시연 함께 진행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10-21 16:58:29
장애인과 고령자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사용자 중심의 창의적인 보조기기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공모전은 6월 9일부터 9월 12일까지 약 3개월간 접수가 진행됐다.
공모 결과 ▲지정과제(장애인 게임 접근용 보조기기)와 ▲비지정과제(일반 보조기기) 100여건의 작품이 접수되어 높은 관심을 모았다.
이 중 1차 평가를 통과한 30건의 작품이 최종심사에 진출했으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내·외부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최종심사를 진행했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강인학 센터장은 “올해 공모전은 현장의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인 작품이 다수 출품되어, 보조공학 분야의 가능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우수한 아이디어가 실제 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11월 첫째 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시상식 현장에서는 수상작 전시와 시연이 함께 진행되어 참관객들이 다양한 보조기기 아이디어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공모전 관련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와 ITDA(잇다)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