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에프앤비, KOTRA 2024 서비스 BM 해외진출 지원사업 유망기업 선정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2-06 17:01:26
코트라의 2024 서비스 BM 해외진출 지원사업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에 필요한 현지화 및 기반구축에 대한 수요증가를 배경으로 한다. 에듀테크, 프랜차이즈, 스포츠테크, 엔터서비스등 다양한 분양의 국내기업이 참여하는 사업으로 하남에프앤비는 유망기업에 선정됐다.
㈜하남에프앤비는 하남돼지집을 통해 국내 삼겹살 외식 문화를 해외 각지에 전파해 왔다. 2021년 말레이시아 KL 유나이티드포인트점, 일본 도쿄신오쿠보점을 시작으로 해외 출점을 본격적으로 진행했으며 작년 한 해 동안 말레이시아에서 무려 3개의 매장을 신규 오픈하며 하남돼지집이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가장 핫한 삼겹살 브랜드로 인식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2월1일 KORA 본사 지하 1층 국제회의장에서 협약체결식을 진행한 ㈜하남에프앤비는 코트라 지원 사업을 바탕으로 2024년 해외 시장 진출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3월 중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세노파티점을 오픈에 이어 일본도 신규 계약 준비 중이다. 또한 해외 매장 현지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해외마케팅 홍보도 이어갈 예정이다.
하남돼지집 경영전략실 김동환 실장은 “코트라 지원사업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2024년에는 아시아뿐만 아니라 북미, 유럽 등 세계 각지에 하남돼지집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싶다. 선진적인 마케팅 방식과 차별화 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세계 각지에 K-Food를 대표하는 삼겹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